본문 바로가기

2021-2022 Bali

집에서 후렌치파이 만들기


 이 후렌치파이라는 것은 인스타 친구님의 스토리에서 봤는데 따로 레시피를 적어둔 게 아니었지만 뭐가 뭔지 이미 너무 알고 있어서 ㅋㅋㅋ 결과물만 보고 알아서 따라 만들 수 있었다. (똑똑한 아이디어 노나 주셔서 감사합니다.)

 발리 마트 냉동고에는 edo puff pastry 생지가 있다. 미니 사이즈, 큰 사이즈로 나뉘어있는데 난 주로 미니 사이즈를 산다. 이 파이 생지로는 여러 가지를 할 수 있다. 크루아상 비슷한 걸 만들 수 있고 작은 피자도 만들 수 있다. 생각보다 파이 결이 얇고 그럴싸하다. 잘 부풀어 오른다. 처음 샀을 때 별 기대 없이 오븐에 넣었다가 너무 잘 부풀어서 깜짝 놀랐다. 

 어쨌든 작은 사이즈 생지를 6등분한다. 충분히 해동시킨 상태에서 하는 게 좋다. 가운데 쨈이 들어갈 부분을 손가락으로 살짝 파일만큼 눌러준다. 포크를 이용해 구멍을 뚫고 (대략 5번에서 6번 정도 찌르면 된다.) 쨈을 살짝 얹는다. 쨈을 과하게 얹으면 흘러넘치므로 이래도 되나 싶게 조금만 올린다. 

 200도 오븐에서 10분 굽는다. 여기서는 집에서 쓰는 것 같은 오븐을 쓰고 있는 게 아니다. 아주 작은 미니 사이즈의 오븐이다. 그래서 예열 없이 200도 오븐에서 굽는다. 다행히 쨈이 흐르지 않았다. 

 한동안 아침마다 6개의 딸기쨈 파이를 구워 먹었다. 엄청 신나는 맛이다.